-
지난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의 주력 마켓 포인트가 기능에서 콘텐츠로 넘어가고 있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트랜드가 이메일, 일정관리 등 업무용도에서 편의성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일반 사용자용으로 변화한데 이어, 이제는 다양한 콘텐츠가 중요한 마켓 트렌드로 자라잡고 있는 것.
이를 둘러싼 업계 간의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아이폰으로 유명한 애플이 ‘앱스토어’라는 오픈마켓을 선보이며 도화선에 불을 붙였으며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오픈했고, 한때 PDA OS의 90% 이상의 점유율을 가졌었던 팜(Palm)도 SW 스토어를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든 등 스마트폰 관련업체들이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과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들은 기업 개인 상관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올려서 사고 팔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개발자들과 분배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긁어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스마트폰 붐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국내업체들 사이에서도 이 같은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통사 중에서는 가장 먼저 SK텔레콤이 올해 상반기내로 SW 마켓플레이스라는 콘텐츠 오픈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를 스마트폰을 위한 옥션형 콘텐츠 마켓으로 운영, 신규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원문 전체보기
스마트폰이 향후의 대세인건 모든 업체가 인식하고 있나봅니다.
키 트랜드는 컨텐츠라...이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스마트폰 가격 거품이나 좀 뺄것이지...광고비 좀 줄이구...-_-
적절한 가격에 필요한 최적의 성능...
더 중요한 포인트는 가격대 성능비가 아닐까?